하이브 주가 폭락 | 뉴진스 민희진 논란



하이브 주가 뉴진스
출처 – 하이브 공홈

하이브 주가 폭락 | 뉴진스 민희진 논란

2024년 4월 22일 하이브 주주에게 충격적인 하루였다. 장중 13:30분 부터 브레이크 없는 내리막길을 가기 시작한 하이브 주가가 -7.8% 폭락하며 212,5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장 마감 이후에도 시간외 거래에서 -1.41% 추가 하락하며 도합 -9%가 넘는 하락으로 최종 209,500으로 거래가 종료됐다. 이 날 코스피 지수가 1.45% 상승 마감한 것과 매우 대조된다.

하이브 주가 폭락 차트
4월 22일 하이브의 주가는 급격하게 하락했다.

어도어 민희진 대표 경영권을 노린 행보?



하이브의 산하 레이블 ‘어도어’ 경영진에 대해 감사에 착수 했다고 22일 밝혔다. 어도어는 SM출신 민희진 대표가 이끌고 우리나라 대표 걸그룹 ‘뉴진스’가 소속되어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하이브 측은 어도어의 경영진 A 씨와 민희진 대표가 어도어의 경영권을 탈취하려는 정황을 포착하여 감사권을 발동하였으며 현재 관련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고 한다.

하이브 주가 폭락 민희진
사진 – 민희진 대표 SNS

특히 경영진 A씨는 어도어가 하이브 측으로부터 독립하기 위하여 필요한 하이브의 내부 자료를 어도어에게 제공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어도어의 지분율은 하이브가 80%, 민대표와 어도어 경영진이 20%를 보유하였다.

어도어는 2021년 설립되어 3년만에 매출 1100억원을 달성하며 국내 대표 걸그룹 기획사로 성장하였고 영업이익 또한 300억 이상을 기록하고 승승장구 하였다.

민희진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뉴진스는 오는 5월 컴백 예정이었으나 이번 사건으로 인해 뉴진스의 활동에 제동이 걸릴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뉴진스는 5월 24일 새 더블 싱글 앨범 ‘How Sweet’ 로 컴백할 예정이다.

민희진 대표의 입장 발표

하이브 주가 전망


민희진 대표 입장 발표 바로가기


하이브 CEO 박지원, 민희진 대표의 정황 포착?

답글 남기기